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 나아지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 기술이 발전하면서 편리해지는 것도 있지만 나빠지는 것도 있습니다. 바로 우리 자세인데요. 자세와 신체는 점점 더 안좋아지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저도 타이핑을 많이 하는 직업이다보니 손목이 아파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아닐까 찾아보았는데 역시나 맞았습니다. 만약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많이 하는 분들이 손목이 아픈 증상이 있다면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에 대해 꼭 찾아보셔야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에 대해 먼저 알려드리고 그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와 같은 분이 많을거라고 예상되기 때문에 공감을 많이 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목터널이 눌러 손 저림과 감각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중년이후에 많이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은 손목이나 손가락이 찌릿찌릿하거나 저리는 증상, 손목이 아프거나 굳어있는 증상, 손목에 힘이 자주 빠지는 것도 증상 중 하나입니다. 심한경우에는 어깨와 목까지 통증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인터넷을 찾아보고 나아지는 방법대로 하니 상태가 나아지고 이제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먼저 손목터널증후군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손목 환경을 좋게 만들어주어야 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손목터널증후군이 타이핑을 하다가 온 것이라서 키보드 앞에 손목받침대를 놓아주고 마우스 앞에 손목받침대를 놓아주니 나아졌습니다. 



그리고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는 간단한 운동들을 하는 것을 추천드리는 데요. 주먹쥐기 반복. 손목 스트레칭등을 꾸준히 해주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으로 나와있는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주먹을 천천히 쥐어주면 되는데요. 양쪽을 반복하여 10회이상 해주면 됩니다. 



다음으로 손목스트레칭인데요.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두고 반대편 손으로 손가락을 아래로 쭉 당겨 늘려줍니다. 늘린다음 약 5초 이상 유지하고 천천히 풀어주면 됩니다. 양쪽 반복하여 5회정도 반복합니다. 



이렇게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을 혼자서 꾸준히 해주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타이핑이나 스마트폰 사용 등 손목에 무리를 주는 작업을 줄여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치료법을 계속한다고 해도 소목에 무리가 가는 작업을 줄이지 않고 계속 하면 상태가 나아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