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 까시래기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손에 생기는 거스러미, 옛날에는 가시래기라고 불렀었는데요. 손에 한번 생기면 뭘 하든 신경이 쓰이고 따갑고 잘못 뜯으면 피가 나기도 하는 그것 바로 거스러미입니다. 



누구나 거슬려하는 손 까시래기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왜 생기는지, 어떻게 안생기게 할 수 있는지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한번 읽어보세요. 




어렸을 때 제가 살던 지방에서는 손 까시래기라고 불렀었는데요. 요즘에는 거스러미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이 거스러미는 한번 생기면 계속 자극이 되고 잘못 뜯게되면 정말 아프고 따갑고 피까지 나는데요. 



제가 정보를 찾아보다 보니 손 까시래기를 잘못 뜯을 경우 피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염증까지 생길 수있다고 하여 더욱 겁이 납니다. 




저는 아직 손 까시래기를 뜯어서 염증까지 간 적은 없는데요. 블로그나 인터넷에 많은 글이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 걸 보니 앞으로는 함부로 뜯으면 안될 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손 까시래기는 왜 생기는 걸까요? 찾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수분과 영양소들이 부족하게 되면 가장 먼저 부족이 나타나는 부분부터 반응이 온다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손 까시래기인데요. 단백질, 수분, 비타민이 부족하면 건조해져서 손 끝에서 보풀처럼 일어나게 됩니다. 손이 많이 건조해지는 겨울철에 특히 많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이 손 까시래기를 예방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찾아보았는데요. 손에서 보풀처럼 일어나기 전 영양과 수분 공급을 충분히 해주어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기고 나면 분명히 신경을 쏟을 수 밖에 없고 자극이 될 수 밖에 없으니 생기기 전 관리가 최고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영양과 수분을 내 마음대로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수분과 영양을 잘 공급하면서 손톱영양제나 큐티클정리를 할 수 있는 네일세럼을 잘 발라주는 것만으로도 손 까시래기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손 까시래기는 네일세럼, 손톱영양제를 꾸준히 발라주고 영양과 수분을 잘 섭취해서 부족하지 않게 해주면 사라집니다. 이렇게 잘 관리를 해주면 항상 저를 괴롭혔던 손톱 거스러미가 사라진다니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분도 위에 알려드린대로 하셔서 더이상 신경쓰지 않아도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