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두 초기증상 사진과 함께 어떤 증상들이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두란 대상포진 바이러스로 인한 급성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어린 아이들에게서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집에서 피부에 뭔가 올라오기 시작하면 수두인지 아닌지 찾아보곤 합니다. 



수두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방법과 수두 초기증상 사진을 몇개 가져왔으니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수두 증상은 급성 미열부터 시작되어 신체가 가렵고 수포가 올라오는 것입니다. 




수두 초기증상이 발현될 때까지 잠복기간은 2~3주, 보통 13일정도 또는 그 이상입니다. 수두는 대상포진의 수포에서 나오는 액의 접촉 또는 공기로 전파됩니다. 감염자의 타액을 통해서도 전파될 수 있습니다. 



수두는 매년 겨울과 봄철에 영유아와 초등학생 가운데 많이 발생되는 질환으로 모두가 조심해야겠지만 어린 아이들이 조심해야 할 질환입니다. 




수두 초기증상일 때 수포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고 수두 수포가 딱지가 생기게 되면 전염되지 않습니다. 




수두 초기증상은 급성 미열, 가려움, 피부발진입니다. 이후 피부에 물집이 올라오기 시작하여 보통은 10일 정도면 딱지가 남으며 나아지게 됩니다. 




피부에 증상이 나타나기전 수두 초기증상은 약 1~2일 전에 열이나는 것입니다. 두통과 발진도 동반됩니다. 그때부터 초기증상 시작으로 보고 5~10일까지 딱지가 나고 가라앉을 때 까지를 수두 전염성이 있는 시기라 보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 



수두 초기증상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피부에 작게 물집이 올라오기 시작하며 빨리 잡지 못하고 방치하게 될 경우 점점 범위가 커지게 됩니다. 




보통 수두는 초기증상 이후 10일 정도면 증상이 자연적으로 좋아진다고 하지만 수두를 앓고 있는 당사자는 힘든 기간이 됩니다. 특히 아기들은 더 힘이들고 그걸 보고 있는 부모님도 힘이듭니다. 



수두는 예방접종을 통하여 감염 위험을 막을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받으면 가벼운 증상으로 넘길 수 있으니 꼭 수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