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이 붓는 이유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요즘 제가 자주 느끼는 증상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손이 자주 붓는 것 같아 상태를 며칠 지켜보았는데요. 괜찮을 때도 있고 붓는 때도 있어서 그 이유를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우리 손은 참 많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손 씻기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손을 너무 자주 씻어 고난을 받기도 하는데요. 손이 푸석푸석해져서 더욱 손 건강이 좋지 않아지나 걱정도 해보고 있습니다.




손이 붓게 되면 아무래도 일을 할 때 항상 신경이 쓰이고 저릿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제가 찾아 본 손이 붓는 이유를 여러분께도 알려드릴테니 한번 천천히 읽어보시면서 자기의 상황과 맞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손이 붓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질환에 의해서 붓기도 하고 일시적으로 붓기도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유에 의해 손이 붓는지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이 붓는 이유로 가장 흔한 것은 일시적인 붓기입니다. 짠 음식을 먹거나 피로할 때 흔히 느끼게 됩니다. 질환이 없는 정상인들이라도 일시적으로 손과 몸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이 좋지 않을 때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도 짠 음식과 피로의 누적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았던 것이 손이 붓는 이유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휴식을 충분히 해 주니 다시 금방 붓기가 빠지기도 하는데요.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는 기간이었습니다. 




우리 몸은 수분이 1/3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또 75%에 해당하는 수분이 간질 내에 분포하는데 간질액이 크게 증가하면 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급성/만성 부종은 손이 붓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부종은 갑상선이나 간, 심장, 신장 질환으로 인해 유발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손 붓기가 일시적이 아니라 길어진다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혈압약이나 여러 약을 복용하면서 부종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손이 붓는 이유를 생각할 때 자신이 약을 복용하고 있지는 않는지 살펴봐야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처방을 해준 의사나 약사와 상의해보고 복용을 중단해서 상태를 지켜보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가 손이 붓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생리기간 전부터 얼굴이나 손, 다리 부종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겪어보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손이 붓는 이유가 딱히 없더라도 부종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특발성 부종이라하고 특히 젊은 여성들부터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들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비만, 우울증, 이뇨제 사용과 연관이 있을거라 짐작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