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자 방광염 증상과 빨리 낫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성들이 꽤나 자주 겪는다는 질환, 방광염에 대해 알아보고 그 증상은 어떤것이 있는지, 어떻게 하면 좀 더 빨리 나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자 방광염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기 전 방광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원인을 알면 조금 더 대처도 쉬우니까요.
방광염은 세균이 감염되어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남자 여자 모두 방광염에 걸릴 수 있지만 여자의 경우가 더욱 흔하고 그래서 여자 방광염 증상도 더욱 많이 호소한다고 합니다.
여자가 방광염에 더 잘 걸리는 이유는 요도의 길이가 짧아 세균감염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방광염의 경우 90%가 여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라고 합니다.
방광염의 원인 세균은 80%가 대장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아기들도 여자 아기들이 소변, 대변을 보고 더 깨끗하게 처리해주어야 한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여자 방광염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광염의 증상은 대표적으로 4가지 정도를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여자 방광염 증상 4가지. 먼저 소변을 볼 때 이상이 있는 것 같고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잔뇨감이 있으며 소변을 볼 때마다 찌릿하게 아프거나 따가운 느낌, 화끈한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개할 여자 방광염 증상은 소변의 횟수가 많아지고 소변을 잘 참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루에 8회 이상 소변을 자주 보고 소변을 참기가 어렵다면 방광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아랫배나 치골쪽 통증도 여자 방광염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아프고 열이나는 등 몸의 이상도 방광염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소변의 변화도 여성 방광염 증상 중 하나입니다. 평소보다 소변에서 냄새가 많이 나고 소변이 색이 변하는 것입니다. 혈뇨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여자 방광염 증상은 이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방광염에 걸리게 되면 치료는 항생제로 해야합니다. 진통소염제로를 잘 잡히지 않기 때문에 항생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방광염 증상이 있어 치료를 하고 있을 때 병원에서 알려주는 빨리 낫는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쉽습니다.
방광염은 세균에 의한 염증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서 세균을 빨리 내보내주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병원에서도 물을 많이 마시라는 이야기를 해줍니다.
평소 마시던 물의 양 보다 조금 더 신경써서 1.5리터, 2리터 정도를 마셔준다면 방광염 증상이 조금 더 빨리 나아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자 방광염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고 스스로 할 수 있는 빨리 낫는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쉽지만 좋은 팁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