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누우면 가슴이 답답 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고 왜 그렇게 답답한지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참 건강에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오늘도 건강에 대해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저의 상황에 맞는 주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누우면 가슴이 답답하다는 말은 누웠을 때 잠이 안 오고 가슴쪽이 꽉 막힌듯한 느낌이 드는 것입니다. 아마 이런 현상을 모두 경험해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 증상이 있으면 내 몸에 무언가 이상이 있는건 아닌지 걱정부터 되는데요. 




누우면 가슴이 답답하다는 증상은 어떤 상태로 나타나는지 그 원인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현재 잘 때 가슴이 답답해서 잠을 잘 이룰 수 없다면 자신의 상태와 한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곳에 딱히 이상이 없는 것 같은데 누우면 가슴이 답답하고 잠을 잘 이룰 수 없다면 내가 모르는 어딘가가 아픈게 아닌가 걱정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 제가 누우면 가슴이 답답한 이유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누우면 가슴이 답답할 때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심부전입니다. 심부전의 증상이 호흡곤란, 두근거림, 피로감, 다리 부종등이 있는데 이 중 호흡곤란, 두근거림, 피로감이 누웠을 때 답답한 느낌을 받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심부전이 있는 상태라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급성 심부전은 노인 인구의 입원, 사망의 주된 원인이라고 하니 꼭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누우면 가슴이 답답한 이유 두번째는 소화기계 질환입니다. 평소 소화기가 좋지 않은데 소화가 덜 된 상태에서 누우면 막힌듯이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소화기계 질환인 역류성 식도염도 누우면 가슴이 답답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신물이 올라오고 명치가 답답하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누우면 가슴이 답답한 이유는 스트레스, 걱정, 불안입니다. 잠이 오지 않을 정도로 크게 걱정하고 있는 것이 있을 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우리 몸은 불편해지고 잠을 잘 이룰 수 없게 됩니다. 



그런 상태일 때 누우면 가슴이 답답해서 잠을 잘 이룰 수 없게 됩니다. 아마 이런 증상들은 저 뿐만 아니라 모두가 한번씩은 경험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누우면 가슴 답답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찾아본 바로는 대다수가 위 3가지 경우에 해당한다고 생각됩니다. 자신의 상태를 잘 파악한 뒤 그에 맞는 대처를 해주시면 나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3/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